『눈이 아닌 것으로도 읽은 기분』은 노래처럼 들리는 책입니다. 문장을 구사할 뿐인데 구절구절들이 멜로디를 입힌 것처럼 특유의 리듬감으로 우리의 귀를 때립니다. 때론 책보다 더한 기억으로 우리에게 남습니다. 나비처럼 날 줄 아는 책입니다. 꽃가루처럼 내려앉을 줄도 아는 책입니다. 나무처럼 ..
전 세계 크리에이터와 트렌드세터의 로망 뉴욕! 2018년 <뉴욕 100배 즐기기> 최신 개정판 출간! 뉴욕을 여행한다는 것은 경제 · 문화 · 예술이 집중된 미국의 심장을 여행한다는 것. 자유의 여신상과 브루클린 브리지 같은 미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5번가와 소호 등의 쇼핑 성지, 세계적인 박..
오! 이토록 눈부신 한옥 도심 속 작은 한옥 상업공간 스물 네 곳 이야기 마음이 따뜻해지고 감성이 넘치는 곳 꾸미지 않아도 멋스럽고, 어떤 스타일도 잘 어울리는 곳 창 밖으로 나무와 풀이 보여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그런 한옥에 꾸민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가게, 게스트하우스… 느긋하게 산책하..
현대 모든 윤리서의 뿌리가 되는 역사상 최초의 윤리학서 서양 윤리 철학의 뿌리가 되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강의록 <니코마코스 윤리학> . 이 책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직접 세운 학원 리케이온에서 강의한 내용을 그의 아들 니코마코스가 정리한 것으로, 세계 최초의 체계적 윤리학서이다. 아리스토..
‘핫한’ 여행지 그곳, 다낭·나트랑 다낭·나트랑에 여행자들이 모이는 이유가 있다. 한가롭고 맑은 해변과 온화한 날씨, 그 속에 자리 잡은 고급 리조트와 관광지, 쇼핑 명소까지 이 모든 요소를 고루 갖춘 여행지가 몇이나 될까.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고픈 여행자들에게 조용하고 아름다운 다낭·..
『다산, 행복의 기술』은 다산 정약용이 어떤 철학과 방법으로 자신의 행복을 실현했는가. 다산에게 행복으로 나아가는 길을 배워 본다.
『다산과 추사, 유배를 즐기다』는 두 천재가 보여준 유배지에서의 생활과 학예연찬의 진실한 모습을 소개한 책이라는 점에서, 칭송 일변도의 기존 책들과 달리 두 천재의 새롭고 진솔한 모습을 엿볼 수 있게 한다. 저자는 말한다. “조선서예를 논하는 이들은 추사 김정희를 조선서예를 대표하는 서성..
다산 정약용. 25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이름이다. 250년이 지난 지금까지 다산의 인생이 위대한 인생으로 기억될 수 있었던 것은 다산이 남긴 500여 권의 저서에 있다. 다산이 글쓰기를 통해 위대한 인생이 된 것은 그의 글쓰기가 다른 사람을 돕고 시대를 변화시키기 위한 것이었기..
한국 철학자의 시선으로 다시 쓴 서양 근대철학사! 서양 근대철학은 한국 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 주체적으로 철학사 쓰기, 우리의 눈으로 본 철학사 1989년 창립한 한국철학사상연구회는 진보적인 철학자들이 모여 있는 연구 단체다. ‘이념’과 ‘세대’를 아우르는 진보적 철학의 문제를 고민..
2012년 출간되자마자 언론과 평단의 극찬을 받고, 삼성경제연구소 추천 도서로 선정된 베스트셀러 [술탄과 황제]의 전면 개정판이다. 콘스탄티노플 최후의 날을 둘러싼 오스만 제국 술탄과 비잔티움 제국 황제의 전쟁 이야기를 초판보다 더 깊이 있고 객관적인 시선으로 치밀하게 증보하여 독자들 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