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고민 없는 행복한 삶을 바란다. 그러나 한편으로 우리는 고민하는 스스로를 꽤 괜찮은 사람으로 인식하기도 한다. 우리는 하루 동안 수만 가지 고민에 휘둘리고, 거기에 하루를 지탱할 삶의 에너지를 쏟아붓는다.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고민은 삶에 유익하기도 하지만 고..
마음 치유자 박미라가 들려주는 ‘나를 사랑하는 법’ -남이 준 상처보다 내가 만든 상처와 흉터가 더 깊고 아프다 베스트셀러 [천만 번 괜찮아] [치유하는 글쓰기]의 저자 박미라가 상처받은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법에 대해 말한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것, 자신이 원하는 것이 ..
이 책은 에리히 프롬이 1930년대부터 쓴 강연록, 논문, 저서의 글을 모은 책이다. 심리적 역학에서 사회적 발전을 일찍부터 알아보았던 프롬의 업적을 확인할 수 있는 힘 있는 작품들을 에리히 프롬의 마지막 조교이자 정신과 전문의인 라이너 풍크가 엮었다. 이 책에 실린 그의 대표적인 텍스트들은 인..
그동안 인생 전반을 변화시키는 습관과 인간관계의 기술에 대해 말해온 저자가 이번에는 더욱 디테일한 ‘인생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나는 왜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거는가]를 출간했다. 이 책에서는 인생의 작은 그림보다 큰 그림에 집중하여 삶을 좀 더 고퀄리티로 가꾸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시간이 어떻게 내 인생의 행복을 결정짓는가 당신은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가? 시간에 쫓겨 친구와 가족과 자신을 홀대하고 있지는 않은가? 확실히 삶의 속도는 빨라지고 있으며, 우리 중 대다수는 바쁘다. 바쁜 우리들은 인생의 여러 선택들 속에서 무언가를 포기하며 살고 있다. 그것이 잠이나 건강..
체계적인 제도권 교육을 거의 받은 적이 없이 독학으로 지식을 쌓고 사상을 발전시켜 사회 철학적인 문제들에 독자적인 이론을 펼친 것도 놀랍지만, 일반적인 사회 규범을 간단하게 뛰어넘고 오직 자신의 감정과 욕구에 충실한 듯 보이는 루소의 이력은 천진함과 방탕함 사이를 오간다. 루소의 [고백록..
'인생'과 '행복', 그리고 '나'를 찾고자 많은 사람들이 인도로 떠난다. 마찬가지로 저자도 자신이 걷고 있는 길이 맞는 길인지에 대해 고민할 때, 인생이 실타래처럼 얽혀 있다는 생각이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이를 풀 수 있는 답을 찾겠다며 인도로 떠났다. 인도의 정치, 경제, 문화, 역사를 알면 인..
"내 고객을 만나는 책쓰기로 내 독자를 고객으로 만들어라." 오프라인 무대를 졸업하라. 당신이 진정으로 성공할 장소는 어디인가? 21세기는 인터넷 사업의 시대다. 디지털 시대가 가속화되고 있다. 당신만의 최첨단 생존 무기인 고객을 만나는 책쓰기, 고객이 모이는 1인플랫폼을 구축하라. 당신도 책..
직장이라는 안전한 우산을 벗어나기 전에 나만의 전문역량을 길러라! [나는 회사를 떠나지 않기로 했다]는 지도가 없는 퇴직 이후의 삶을 위해 직장에 있는 동안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깊은 고민에서 출발한다. 만성 고용불안의 시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미래에 대한 불안을 극복하..
“아아, 바로 그거였구나. 오늘 하루 누린 평화와 행복의 원인이 바로 그거였구나.” 박완서 산문집 9권 [나를 닮은 목소리로]는 1998년에 발간된 [어른 노릇 사람 노릇]을 재편집한 것이다. 외환 위기가 들이닥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출간된 이 산문집은 당시 수많은 독자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건네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