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에선 하얀 눈이 흩날리는데, 구 바깥은 온통 여름일 누군가의 시차를 상상했다.” [비행운] 이후 5년 만에 펴내는 김애란의 신작 소설집. 역대 최연소 수상으로 화제를 모은 이상문학상 수상작 [침묵의 미래]와 젊은작가상 수상작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를 포함해 일곱 편의 단편이 실렸다. 가..
제1, 2차 세계대전을 거치며 융성한 항공업 부흥 속에서 넘쳐나는 수학자 수요를 채우기 위해 열린 채용의 문은 흑인이자 여성인 그녀들까지도 인류 최고의 지성 집단으로 끌어들인다. 자신에게 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움켜잡은 그녀들이 어떻게 최고의 지성 집단 속에서조차 만연하던 편견과 차별의 벽..
21세기 들어 인류가 가장 심취해 있는 이야기는 무엇일까? 바로 ‘북유럽 신화’다. 거대한 망치를 든 토르, 음험한 미소를 띤 로키, 한쪽 눈을 지혜와 바꾼 최고신 오딘, 아름다운 여신 프레이야….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많은 신들이 우리 시대의 문화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그들의 어떤..
야근, 거래처 갑질, 또라이 상사, 감정노동, 박봉… 대한민국 직장인들에겐 견뎌야 할 게 너무 많다! 오늘도 말 못할 일을 묵묵히 견딘 당신을 위한 직장인 사이다! 매일매일이 전쟁통인 직장인의 피 말리는 하루, 평범한 회사원들의 폭풍공감을 자아낸 통쾌한 한 컷! 약치기 그림에세이 2016년 한..
완벽한 남편, 완벽한 결혼, 그리고 완벽한 거짓말 닫힌 문 뒤로 흘러나오는 숨막히는 공포의 냄새 “세상의 모든 완벽함은 의심해야 한다." 완벽해 보이는 결혼이 실은 완벽한 거짓말일 수도 있을까? 사랑받는 완벽한 아내는 끔찍한 폭력의 희생자이며, 아름다운 저택은 감옥이고, 매 맞는 여자들을 헌..
채사장 작가가 올라온 불편한 계단은 문학, 종교, 철학, 과학, 역사, 경제학뿐 아니라 예술의 영역까지 아우른다. 낯선 지식과 대면할 때 느끼는 불편함이란 자신의 내면에 기존하던 '정(正)'이 그와 모순된 '반(反)'과 대면할 때 느끼는 '위기'라고 그는 말한다. 그러나 그 위기를 딛고 올라 '정'도 아..
그 두 사람, 오직 두 사람만이 느꼈을 어떤 어둠에 대해서 작가 김영하의 신작 소설집.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아무도] 이후 7년 만이다. 제9회 김유정문학상 수상작 [아이를 찾습니다], 제36회 이상문학상 수상작 [옥수수와 나]를 포함해 일곱 편이 실렸다. 묘하게도 편편이 무언가를 ‘상실’한 ..
<러브레터> 이후 12년 만에 다시 만나는 거장의 감성 쿠로키 하루, 아야노 고 주연 9월 28일 극장 개봉 영화 <립반윙클의 신부> 원작소설 “낯선 세계에서 깨어난 립반윙클처럼 눈을 떴을 때 이 모든 것이 사라져 버리면 어쩌지?” * * * 아름다운 영상과 특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작품으..
제5회 젊은작가상 수상! "소설가로서 최은영의 가장 큰 미덕은 그게 무슨 탐구든 반드시 근사한 이야기로 들려준다는 점이다. 그녀가 앞으로 쓰게 될 근사한 이야기들이 바로 이 책에서 시작했다." _김연수(소설가) ..… ..…
프로이트가 알려준 진정한 자기 이해의 길 해소하기 어려운 마음의 고통은 이 세상에는 너무도 많이 널려 있으며, 별다른 특효약이 없다.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는 지나온 과거의 오류나 허점을 알지 못하면 결국 길을 헤맬 수밖에 없다고 강조한다. 여러 가지 행복을 찾는 길이 있겠지만, 프로이트가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