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패밀리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이어진 ‘잃어버린 9년’. 불법과 비리, 부패를 거리낌 없이 저지른 최고 권력자 아래서 이 나라의 ‘언론 장악 플랜’은 시작됐다. 정권과 그 하수인 국정원이 정교한 언론 장악 계획을 세우고 거세게 밀어붙인 것. 당시 언론사 간부들은 권력 앞에 허리를 숙..
경향신문과 네이버캐스트의 연재 글로 검증된 서민 교수의, 이제는 사라졌거나 있어도 나와는 별로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하지만 우리 주변에 얼마든지 감염 경로가 널려 있고, 경우에 따라 감염 증상도 꽤나 심각한 기생충에 관한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을유문화사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사람에게..
최근들어 선진국들이 앞 다투어 뇌 연구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진행 중에 있다. 그 이유는 인간의 수명 연장과도 무관하지 않다. 21세기 들어 서양 의학이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데 반해, 인간의 뇌는 아직도 알고 있는 사실보다 모르는 사실이 훨씬 더 많다. 인간 수명이 늘어나면서 치매, 뇌졸..
[지금 나는 화창한 중년입니다]는 인생 후반에 겪게 되는 첫 경험으로 가득한 날들을 기록한 일기다. 오 년 전, ‘어머! 이제 곧 마흔?’이라며 우왕좌왕 중년에 입문했던 사카이 준코. 지금은 ‘슬슬 중년에서도 쫓겨나는 건가…’ 아쉬워하며 중년의 한창때를 맞고 있다. 처진 엉덩이를 위해 처음 거..
[모든 순간의 물리학]은 20세기 이래로 물리학에 불어닥친 거대한 혁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과, 이 혁명으로 포문을 열게 된 새로운 문제 그리고 그 신비를 간략히 살펴보고 있다. 총 일곱 개로 구성된 강의는 20세기 물리학의 혁명을 일으킨 핵심 이론들뿐 아니라 가장 최근에 도입된 참신한 아이디어..
10만 팔로워의 뜨거운 공감을 얻고 있는 인스타그램 화제의 그림작가, 샴마의 일러스트를 책으로 만난다! 인스타에서 한 번쯤 보았을, 조금 맹하지만 장난스러운 눈빛의 단발머리 여자사람. 그녀는 야밤에 피자 먹으며 “난 정말 마른 사람이 되어 보고 싶어.”라고 말하고, 허구한 날 머리 자르고 싶..
아침부터 비 오네, 출근하지 말까?', '오늘은 유난히 햇살이 좋네, 출근하지 말까?', '오늘은 정말이지 그만두고 싶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데, 출근하지 말까?' 직장인에게 '출근하지 말까?'는 후렴구 같은 것. 오늘도 격렬하게 그만두고 싶은 충동을 느끼지만,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건 용자뿐! ..
복잡하고 모호한 심리 영역을 탐구하는 작품! 심리적 사실주의를 완성시킨 ‘현대 심리 소설의 아버지’ 헨리 제임스의 작품 『나사의 회전』. 세계적인 거장들의 대표 작품부터 한국의 고전 문학까지 젊고 새로운 감각으로 고전을 새롭게 선보이는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의 192번째 책이다. 고..
김산옥의 『,를 찍으며』. 이 책은 김산옥의 에세이 작품을 엮은 책이다. 책에 담긴 주옥같은 에세이를 통해 독자들을 작가의 에세이 세계로 안내한다.
왕초보가 영어 말문을 트는 비결은 간단하다. 영어 어순에 맞게 큰소리로 말하는 훈련을 하면 된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실제 영어가 아니라 영어 이론 공부에 더 집중했다. ‘난 영어를 못해’라고 생각할 필요가 전혀 없다. 왜냐하면 아직 충분히 영어로 말해 본적이 없고, 영어 단어는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