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책
  • 취미/실용
  • 여행
  • 해외여행
  • 유럽
바르셀로나 여행 레시피
대출 QR 코드
바르셀로나 여행 레시피
책 정보 리스트
저자
신진호, 권경애 저
출판일
2013-05-29
출판사
즐거운상상
유형
공급일
2018-04-06
용량
33.43MB
모바일
지원가능
EAN
9788992109840
공급사
인터파크
누적대출
1
대출
0/1
예약
0/3
대출 QR 코드 란?

좌측에 위치한 QR 코드를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QR 코드 리더기로 스캔하시면 전자 도서관 App 실행 및 자동 대출 처리가 되어, 보다 손쉽게 대출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작품소개

바르셀로나에서 보내온 골목과 광장, 시장과 바다 그리고 가우디… 사람들 이야기까지 누가 바르셀로나를 가우디의 도시라고 말하는가? 이 책을 읽는 순간, 우리는 숨겨진 광장과 골목길, 그리고 볼수록 볼 것이 더 많아지는 요술상자 같은 바르셀로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바르셀로나 시장 강추! 바르셀로나에서 보내온,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는 아주 특별한 여행 레시피 [바르셀로나 여행 레시피]는 바르셀로나에서 살고 있는 저자가 들려주는 특별한 도시 여행 이야기이다. 사람들의 기억과 추억이 담긴 골목과 광장, 시장 등을 따라 걷고, 화려한 분수쇼를 자랑하는 스페인 광장과 아름답고 독특한 성당, 도메네치의 음악당, 피카소와 미로 미술관 등의 건물과 장소를 만나고, 거리의 화가, 음악가, 시장 상인 등 바르셀로나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여행자의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켜켜이 쌓인 바르셀로나의 아름다움과 보석들을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을 통해 가우디와 건축의 도시로 여겨지던 바르셀로나에서 역사와 사람, 예술이 있고 무엇보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도시와 도시를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사는 새로운 바르셀로나를 만나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은 바르셀로나를 새롭게, 그리고 깊이 있게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여행 레시피이다. 1. 바르셀로나 광장…골목 바르셀로나는 커다란 요술상자다. 그 상자를 열면 숨겨진 광장과 비밀스런 골목들이 나온다. 광장과 골목마다 오래된 이야기가 있고 그 위에 또 다른 새로운 이야기들이 쌓여간다. 누가 바르셀로나를 가우디의 도시라고 말하는가.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도시가 아니라 광장과 길, 그리고 골목의 도시다. 그것들이 없다면 바르셀로나는 그냥 한번쯤 다녀갈 도시에 불과할 것이다. 왕의 광장, 만년의 가우디가 늘 다니던 교회와 스페인 내전의 상처를 고스란히 간직한 산 펠립 내리 광장, 청년의 피카소가 예술적 열정을 불태우던 몬시오 골목과 아비뇽길, 몬따까다길, 보헤미안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라발 지구의 골목들, 중세를 고스란히 간직한 고딕지구 골목과 광장 등 그냥 걷는 것만으로도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운치가 있다. 2. 바르셀로나 장소들 스페인 광장 마법의 분수쇼, 산따 마리아 델 마르 성당의 알싸한 공기, 골목을 걷다 예기치 않게 만나게 되는 노천시장들, 아름다운 항구와 해변, 그리고 공원, 백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미완성인 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천진난만한 색깔과 곡선이 아름다운 구웰 공원, 끝없는 상상력을 보여주는 까사 밀라와 까사 바뜨요, 까딸루냐의 정체성을 말해주는 까딸루냐 음악당과 산따 끄레우 이 상 빠우 병원…. 바르셀로나에는 그 이름만으로도 빛나는 보석 같은 볼거리들이 널려있다. 그 보석들마다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고 그 이야기들이 모여 바르셀로나를 완성한다. 가우디, 도메네치 이 문따네르, 조셉 뿌이그 까딸팔치 등과 같은 모더니즘 건축가와 피카소, 후안 미로, 살바도르 달리가 남긴 보석들을 찾아다니다보면 어느 새 바르셀로나를 사랑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3. 바르셀로나 산책 아침 먹고 산책하듯이 갈 수 있는 곳에 도서관이 있다. 앉고 싶을 때 의자가 있고 건너고 싶을 때 언제나 횡단보도가 있다. 쓰레기통은 30미터 간격으로 있으며, 시내 곳곳에 공공수도가 있다. 버스표 한 장이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인 바르셀로나 해변에 갈 수 있고, 수영복 한 벌이면 그 바다에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바르셀로나는 사람을 위한 도시다. 수백 년에 걸친 사람에 대한 생각들이 기분 좋게 쌓여있는 도시다. 바르셀로나를 산책하다보면 바르셀로나가 얼마나 사람을 배려하고 편안함과 쾌적함을 지향하는지, 아름답고 세련되게 도시를 가꾸어가는지를 느끼게 된다. 4. 바르셀로나 사람들 사람이 없는 람블라스 길이 아름다울까? 구웰 공원에 사람이 없다면 폐장한 놀이공원과 무엇이 다를까? 사람 없는 까사밀라는 버려진 비행기 격납고에 불

저자소개

바르셀로나가 좋다는 이유 하나로 20년 넘게 다니던 지식경제부를 떠나 바르셀로나에 정착한 과감한 미중년. 지금은 BCNSolution(www.bcnsolution.co.kr)를 통해 한국과 스페인간 문화, 교육,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및 이에 관련된 글을 쓰고 있다. 스페인 살라망까대학에서 중남미경제 석사과정을, 바르셀로나 ESERP에서 MBA과정까지 마친 놀라운 열정의 소유자. 지식경제부에서 스페인과 중남미와의 경제협력 업무를 담당한 스페인 중남미 전문가로 대학시절 록 그룹 일렉스(ELECS)에서 베이스기타를 연주했고, 다섯 권의 시집을 출간한 시인이기도 한 다양한 경력을 지녔다. 1990년에 나온 시집 [친구가 화장실에 갔을 때]는 당시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다.

목차

1. 바르셀로나 광장…골목
오랜 이야기가 있는 곳, 광장
피카소를 만나는 길
다양한 삶의 풍경, 라발 지구
중세의 영광과 추억, 고딕지구
보헤미안을 위하여, 그라씨아 지구
두 가지 얼굴을 가진 마을, 바르셀로네따

2. 바르셀로나 장소들
흐르는 강물처럼, 라스 람블라스
그곳에서 그림움을 건진다, 바르셀로나 노천시장들
자연과 인공의 조화, 람블라 델 마르
하나의 정신, 두 개의 까떼드랄
시간이 멈추는 곳
달콤한 산책, 바르셀로나 미술관
세기를 뛰어넘는 건축가, 가우디
까딸루냐 모더니즘의 완성, 도메네치
몬주익, 그리고 마법의 분수쇼
기억과 추억

3. 바르셀로나 산책
산책하듯 갈 수 있는 동네 도서관
산책이 즐거운 도시, 바르셀로나
버스표, 수영복만으로 지중해 해변 즐기기
도시의 색을 만드는 대중교통

4. 바르셀로나 사람들
꼴블랑 시장 생선가게 할아버지, 도밍고
플라멩꼬를 추는 아우스띤과 까리메
영원히 죽지 않는 나무 유수
람블라스 길 거리 화가, 아싼
보께리아 시장 비노쵸 할아버지
이 넓은 하늘아래 내 살 곳 없으랴, 조선족 김용국
구웰 공원 사무라이, 이싼
노래는 내 인생의 모든 것, 안또니오
한글 배우는 학생 알레한드로
자동차 디자이너 까를로스
추상은 나의 힘, 화가 아나
여행 팁 _바르셀로나 컨닝 페이퍼

연관도서 목록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