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책
  • 인문/문학
  • 인문
  • 인문학일반
인생학교 - 자연과 연결되는 법
대출 QR 코드
인생학교 - 자연과 연결되는 법
책 정보 리스트
저자
트리스탄 굴리 저
출판일
2016-09-19
출판사
프런티어
유형
공급일
2018-04-06
용량
21.11MB
모바일
지원가능
EAN
9788947541220
공급사
인터파크
누적대출
0
대출
0/3
예약
0/3
대출 QR 코드 란?

좌측에 위치한 QR 코드를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QR 코드 리더기로 스캔하시면 전자 도서관 App 실행 및 자동 대출 처리가 되어, 보다 손쉽게 대출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작품소개

갈수록 삶에 대한 흥미를 잃어간다면... 자연 감수성을 회복할 때 왜 자연과 연결돼야 할까? 이제는 주변 자연환경을 깊이 이해하지 않아도 생존을 위협받지 않는다. 도시에 살거나 바깥 날씨를 전혀 느낄 수 없는 사무실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특히 그렇다. 거대한 자연에 남다른 애정을 타고나지 않았는데도 자연과 꼭 연결돼야 할 필요가 있을까? [자연과 연결되는 법]의 저자 트리스탄 굴리는 사소한 계기로라도 자연과 진정으로 연결되면 우리의 삶 자체가 풍요로워진다고 말한다. 살아 있는 모든 것들을 고유의 복잡한 연결망 안에서 볼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그는 항법사이자 탐험가로서 5개 대륙에서 탐험대를 이끌었으며,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의 여러 산을 등반했다. 한 연결고리를 맺기 위해 작은 배로 바다를 건너고, 소형 항공기를 조종해 아프리카와 북극을 돌아보기도 했다. 혼자서 하늘과 뱃길로 대서양을 횡단한 유일한 생존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연에 구미가 당기지 않는다면, 다윈의 노트에 적힌 자연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자. 1. 갈등과 섹스에 흥미를 느껴라. 그렇지 않으면 죽거나 외롭거나 멸종하고 말 것이다. 2. 1을 명심하라. '파리지옥Venus flytrap'은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다. 곤충이 들어오면 덫을 닫고 산성 분비물로 곤충을 익사시키는 식물이다. 특히 아이들이 많이 좋아한다. 파리지옥이라는 이름에서 '파리 덫flytrap' 부분은 논리적으로 파리를 잡는 습성에서 유래됐다. 그런데 '비너스Venus' 부분은 존 바트럼과 윌리엄 바트럼 부자를 비롯한 18세기 박물학자들의 외설적인 상상에서 비롯됐다. 그들은 이 식물의 생김새가 여성의 생식기와 닮았다고 생각했다. 좀 더 가까운 사례로 낙엽을 보자. 나무는 지난 1년 동안 토양에서 빨아들인 금속 성분 가운데 유독성 물질을 걸러내어 곧 떨어질 나뭇잎들 쪽으로 내보낸다. 올가을 낙엽을 보며 우수에 젖을 수 있을까. 이제 조금은 자연에 관심이 생겼으리라 짐작한다. 이 책의 제목은 '~하는 법'으로 끝난다. 저자는 장기간에 걸쳐 축적한 경험을 단축해 전달함으로써 일상에서 자연과 연결되는 법, 자연과 유대감을 형성할수록 더욱 풍요롭고 다채로워지는 삶의 의미를 알려준다.

저자소개

항법사이자 탐험가로서 5개 대륙에서 탐험대를 이끌었으며,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의 여러 산을 등반했다. 작은 배로 바다를 건너고, 소형 항공기를 조종해 아프리카와 북극을 돌아보기도 했다. 혼자서 하늘과 뱃길로 대서양을 횡단한 유일한 생존자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의 도움으로 길 찾기], [자연의 도움으로 탐험하기] 등을 썼으며, "선데이타임스", "뉴욕타임스", "파이낸셜타임스", "지오그래피컬 매거진" 등 여러 매체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왕립항법학회, 왕립지리학회의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영국은 물론 다른 여러 나라의 텔레비전과 라디오 방송에도 출연했다.

홈페이지 www.naturalnavigator.com

목차

여는 글 - 잃어버린 연결고리를 찾아서

1강 가야 할 곳을 바라보며
1. 준비하기

2강 길 찾기
1. 자연으로 진입하는 효과적인 방법
2. 감각들
3. 폭넓은 관계
4. 더 미세한 연결고리
5. 갈등의 아름다움

3강 더 가까워지기
1. 보이지 않는 달력
2. 빠른 변화

4강 진정한 관계
1. 내부 시계
2. 선순환 강화
3. 자연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다

마지막 과제

연관도서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