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소개
‘아트 컴퍼니’란 지식을 경영의 요체로 삼고 경영 전체를 디자인하는 기업을 뜻하며 그 대표적인 기업이 애플이다. ‘아트 컴퍼니’는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에만 집중하는 것에서 탈피하여 그것을 창조하는 전체 프로세스를 디자인하고 그 제품이나 서비스에 스토리나 경험까지 담아낸다. 21세기 들어 비즈니스 세계의 패러다임은 완전히 바뀌었다. 기계에서 인간으로 정보에서 지식으로 합리성에서 창조성으로 경제적 가치에서 문화적 생태적 가치로 많은 전환이 있었다. 아트 컴퍼니는 창조경영 시대에 기업의 이상적 모습 즉 이념형 시나리오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아트 컴퍼니를 기다리고 받아들이는 것은 글로벌하게 확산되는 새로운 의식이나 주체성을 가진 성숙한 소비자이다. 이들이 바라는 것은 획일적이고 표층적인 글로벌 브랜드나 마케팅된 고급 브랜드가 아니다. 역설적으로 지역성이나 문화성 특히 환경이나 생태계를 중시하는 인간 중심의 제조 및 서비스업이다. 그들과 함께 창조하며 새로운 사회적 지식과 사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구현해 가는 것 커다란 스토리를 공유하는 것이 아트 컴퍼니의 사명이다.
저자소개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코칭북은 잠재의식에 자신이 추구하는 모습을 스스로 주입하여 자신을 발전시키는 셀프코칭 기술을 요약 기술에 적용한다. 사실의 Point를 잡아 사실을 통해 깨달은 발견의 Outline과 Information을 나열하고 발견한 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교훈이 되는 News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개하여 자신의 변화를 위한 교훈 즉 Thought 를 자기 언어로 선언함으로써 코칭북이 완성된다.
목차
판권 페이지
경영 디자인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