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책
  • 인문/문학
  • 인문
  • 심리학
빨간 옷을 입으면 왜 인기가 많아질까?
대출 QR 코드
빨간 옷을 입으면 왜 인기가 많아질까?
책 정보 리스트
저자
세노 다케하루, 황세정 저
출판일
2016-12-23
출판사
중앙북스
유형
공급일
2018-04-06
용량
37.36MB
모바일
지원가능
EAN
9788927807995
공급사
인터파크
누적대출
0
대출
0/1
예약
0/3
대출 QR 코드 란?

좌측에 위치한 QR 코드를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QR 코드 리더기로 스캔하시면 전자 도서관 App 실행 및 자동 대출 처리가 되어, 보다 손쉽게 대출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작품소개

‘빨간 옷이 인기 있다’는 말은 심리학적으로 맞다 성적 매력을 높이는 빨간색의 힘 빨간색을 연애에 활용하려면 ‘평균치의 과학’이라는 심리학의 딜레마 자기보다 키가 5~10센티 작은 여자를 꼬셔라? 검증된 심리실험이 실생활에서 안 통하는 이유 심리학의 과학적 재미를 어떻게 찾을까?

저자소개

규슈대학교 고등 연구원 및 예술 공학 연구원 조교수. 호주 울런공대학교 객원 연구원. 도쿄대학교 대학원 인문 사회계 연구과(심리학 연구실) 수료. 심리학 박사. 전문 분야는 지각 심리학이며 심리학 전반에 대해 지금까지 연구 및 수업을 해 왔다.
반대편 전차가 움직이면 자신이 탄 정지한 전차도 움직인다고 느끼는 현상인 백션(vection)을 주요 주제로 연구 중이다.

목차

머리말 인간의 참모습을 찾아가는 즐거운 여행

Prologue 빨간 옷을 입으면 정말 인기를 끌 수 있을까? - 심리학이 가르쳐주는 연애의 정석
‘빨간 옷이 인기 있다’는 말은 심리학적으로 맞다
성적 매력을 높이는 빨간색의 힘
빨간색을 연애에 활용하려면
‘평균치의 과학’이라는 심리학의 딜레마
자기보다 키가 5~10센티미터 작은 여자를 꼬셔라?
검증된 심리실험이 실생활에서 안 통하는 이유
심리학의 과학적 재미를 어떻게 찾을까?

Chapter 1 소개팅에서 퇴짜 맞는 진짜 이유 - 에빙하우스 착시
소개팅에 나보다 뚱뚱한 친구들만 데려간다면
날씬한 여성이 매력적인 여성일까? - 몸매와 매력도의 상관관계
착시현상으로 어디까지 사람을 속일 수 있을까?
남성이 선호하는 날씬함이란?
착시효과만으로 속마음까지 속일 수는 없다

Chapter 2 상대방에게 확실하게 호감을 사는 방법 - 표면적 친절 이론
심리학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는 법
유흥업소에서 검증된 심리학 기법
노력의 효과를 검증한 심리실험
대인관계를 개선하는 가장 쉬운 방법
호감을 얻는 데도 지름길이 있다

Chapter 3 똑똑해지고 싶다면 머리를 많이 쓰지 마라 - 뇌의 활성화
두뇌 활동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
뇌가 활성화되지 않도록 뇌를 활성화하라
수상한 심리학이 넘쳐나는 텔레비전
심리 프로그램에 속지 않으려면

Chapter 4 긍정적인 사고로 정말 인생이 바뀔까? - 부정적 사고의 효능
부정적인 사고는 백해무익할까?
부정적인 사고의 매력
긍정적인 상상이 결과를 망친다?
생존에 꼭 필요한 부정적인 사고
약점을 무기로 삼아라
‘인기 가수’는 목표가 될 수 없다

Chapter 5 인간의 잠재의식을 조작할 수 있을까? - 서브리미널 효과
모두가 믿고 있는 서브리미널 효과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사기극
실험으로 밝혀진 진실
무의식을 조종해 행동을 변화시키는 방법
서브리미널 컷으로 특정 브랜드를 잔뜩 사게 할 수 있다?
소금사탕을 이용한 흥미로운 실험

Chapter 6 혈액형에 따라 성격이 다르다? - 혈액형별 성격 진단
혈액형별 성격 진단의 역사
나라마다 다른 혈액형 비율
과학적 연구 vs. 사람들의 맹신
객관적인 데이터로는 인간의 신념을 바꿀 수 없다
혈액형별 성격 진단을 부정하는 결정적인 논문
‘흰색 까마귀는 없다’는 명제는 증명할 수 없다
다다모 박사의 혈액형별 다이어트법
돈이 되는 혈액형별 성격 진단

Chapter 7 선두 타자의 파울이 승패에 미치는 영향 - 데이터를 부정하는 확증 편향
스포츠 경기에서 ‘위기의 순간’이 과연 존재할까?
‘머피의 법칙’이 지닌 심리학적 오류
눙구 경기에도 ‘흐름’이 있을까?
농구에서 연속 네 번 슛을 성공시킬 확률
선두타자의 볼넷이 경기에 미치는 경향
인간은 착각 속에서만 살아갈 수 있다
경기 해설이 과장될 수밖에 없는 이유

Chapter 8 사람은 왜 자기에게 유리한 것만 기억할까? - 목격자 증언의 부정확성
인간의 뇌는 상황에 따라 기억을 바꿔 버린다
중요한 일은 반드시 메일로 남겨라
진실로 둔갑해 버리는 인간의 오기억
기억에 의존해서는 안 되는 이유
마인드컨트롤은 간단하다?
신빙성이 떨어지는 목격자 증언
인간의 뇌는 변화에 취약하다
말로 표현할수록 정확한 기억을 잃어버린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은 거짓말이다
원죄 사건의 75퍼센트는 목격자 증언이 원인
오기억에 기대할 수 있는 긍정적 효과

Chapter 9 SNS에서 여론을 조작할 수 있을까? - 라벳의 자유의지 실험
페이스북을 이용한 감정 조작 실험
SNS에서 여론 조작이 가능할까?
친구 수와 뇌 크기의 관계
여성 이름의 허리케인이 더 큰 피해를 입힌다?
성공하고 싶다면 의지 대신 무의식을 정비하라
광고가 인간의 무의식에 끼치는 영향
인간의 행동마저 변화시키는

연관도서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