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책
  • 인문/문학
  • 문학
  • 한국에세이
나를 닮은 목소리로
대출 QR 코드
나를 닮은 목소리로
책 정보 리스트
저자
박완서 저
출판일
2018-03-19
출판사
문학동네
유형
공급일
2018-04-06
용량
33.25MB
모바일
지원가능
EAN
9788954650021
공급사
인터파크
누적대출
4
대출
0/5
예약
0/3
대출 QR 코드 란?

좌측에 위치한 QR 코드를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QR 코드 리더기로 스캔하시면 전자 도서관 App 실행 및 자동 대출 처리가 되어, 보다 손쉽게 대출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작품소개

“아아, 바로 그거였구나. 오늘 하루 누린 평화와 행복의 원인이 바로 그거였구나.” 박완서 산문집 9권 [나를 닮은 목소리로]는 1998년에 발간된 [어른 노릇 사람 노릇]을 재편집한 것이다. 외환 위기가 들이닥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출간된 이 산문집은 당시 수많은 독자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건네주었다. 주지하듯 작가는 현대사의 곡절을 몸소 견뎌낸 바 있기에 그의 경험에서 우러난 통렬한 조언과 가슴을 울리는 따뜻한 말이 많은 독자들에게 가닿았던 터. 노년에 이르러 한결 깊어진 세상과 사물을 바라보는 시선은 더욱 울림이 깊은 메아리를 만들어냈다. 원原풍경과도 같은 과거의 고향땅은 작가에게 자존심의 근거인 동시에 멍에이자 상처였다. 그렇기에 작가로서 평생 반복하며 쓸 수밖에 없었던 그 시원을 이번 산문집에 이르러 좀더 자세하게 펼쳐 보인다. 과거의 풍경과 현재가 겹쳐지며 풀어내는 성찰 가득한 이야기는 오늘날을 살아가는 사람에게도 고스란히 와닿을 것이다. 또한 시간이 훌쩍 지나 작가가 새로운 테크놀러지에 적응하며 창작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까지 함께 안겨 받을 것이다. 여전히 생생히 오래도록 그리고 제목처럼 ‘나를 닮은 목소리로’, 박완서 작가의 글은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또 계속되리라.

저자소개

1931년 경기도 개풍에서 태어나 숙명여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국문과에 입학했으나 한국 전쟁으로 학업을 중단했습니다. 1970년 '여성동아' 장편 소설 공모에 [나목]이 당선되면서부터 작품 활동을 시작하여, [그해 겨울은 따뜻했네] [엄마의 말뚝] [미망]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그 산이 정말 거기 있었을까] 등의 소설을 써 온 우리나라 대표 여성 작가입니다. 그동안 쓴 어린이책으로는 [자전거 도둑] [부숭이의 땅힘] [7년 동안의 잠] 들이 있습니다.

목차

1부 그들은 어디에

운명적 이중성
아름다운 미수연
용서하되 잊어버리진 말자
충신과 친구
그들은 지금 어디에
소를 잃어도 외양간은 고쳐야
지금 우리의 심정
넉넉해지기
수의 유감
말이 먼절까? 병이 먼절까?
아무것도 안 달라진 여름

2부 내가 꿈꾸는 죽음

나의 문학과 고향의 의미
[미망]을 위한 변명
내가 꿈꾸는 나의 죽음
시골집에서
야다리와 구름다리
나의 어머니
종이와 활자의 참을 수 없는 가벼움
나의 웬수 덩어리
진드기의 시간
생각나면 그리운 땅-섬진강 유역
박수근 30주기전을 보고

3부 어린것의 손을 잡고

요원한 간극
상전들
나는 나쁜 사람일까? 좋은 사람일까?
생각을 바꾸니
잔소리꾼 할머니가 손녀에게
되돌아온 말
교감
공감의 즐거움
집 없는 아이
귀뚜라미 소리를 반기며
아들의 부모 노릇

작가 연보

연관도서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