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책
  • 비즈니스/경제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이론/전략
블랙야크
대출 QR 코드
블랙야크
책 정보 리스트
저자
김성민 박산솔 유창조 저
출판일
2013-03-07
출판사
아이웰콘텐츠
유형
공급일
2017-01-20
용량
0BYTE
모바일
지원가능
EAN
9788994630618
공급사
오피엠에스
누적대출
0
대출
0/1
예약
0/3
대출 QR 코드 란?

좌측에 위치한 QR 코드를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QR 코드 리더기로 스캔하시면 전자 도서관 App 실행 및 자동 대출 처리가 되어, 보다 손쉽게 대출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작품소개

경영, 마케팅 이제 소설로 배운다!
기업 성장사와 마케팅 포인트를 소설로 풀어내는 한국마케팅학회 브랜드 스토리 시리즈!
창립 40년, 글로벌 탑 5를 향해가는 한국 아웃도어의 산증인 블랙야크를 스토리로 만나자!

오늘도 국내 모든 경영대학 강의실의 수많은 학생들은 이름도 생소한 외국기업들의 철 지난 사례들을 공부하고 있다. 몇 십 년 전에 써진, 이제는 완전히 옛날 이야기가 되어버렸거나 아예 기업 자체가 사라진 그런 사례들을 가지고 미래를 이끌 경영적 통찰력을 배우겠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통탄할 노릇. 정말로 기업의 인재가 될 미래경영리더를 육성하고자 한다면, 보다 생생하고 더 친근한 국내기업 사례가 많이 개발되어야 할 것이 자명하다.

이에 한국마케팅학회와 출판사 IWELL이 손잡고 브랜드스토리를 개발했다. 창립 40년만에 글로벌 탑 5를 노리는 한국 아웃도어의 산증인 [블랙야크]의 성장사를 소설로 풀어낸 것. 한국마케팅학회장 유창조 교수(동국대 경영학부)와 경영전문작가 김성민 IWELL 대표, 박산솔 작가가 힘을 합친 이번 프로젝트는, 블랙야크라는 개별기업뿐 아니라 최근 급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아웃도어산업 전체에 대해 경영학도와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지식을 쌓을 수 있게 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이루어졌다.
지난 2009년 KTF(현재는 KT로 합병)의 이동통신브랜드 SHOW의 성공사례를 연구해 브랜드마케팅소설 (유창조 안광호 김성민 공저. 안그라픽스 출판)를 함께 출간한 바 있는 유창조 교수와 김성민 대표는 이번에도 각자의 강점을 발휘해 시너지를 냈다. 경영학도 출신 김성민 대표(서울대 경영학과, 헬싱키경제대 MBA 졸업)는 흥미로우면서도 경영적 포인트를 놓치지 않는 스토리를 만들어냈고, 유창조 교수는 스토리 전체를 관통하는 경영 마케팅 포인트를 학문적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돈했다. 덕분에 대중적이면서도 중심을 잃지 않는 잘 정돈된 브랜드 스토리가 탄생한 것.

Part 1에서는 기업의 역사와 아웃도어산업의 흐름이 녹아있는 스토리가 제시되고, Part 2와 Part 3에서는 각각 CEO 인터뷰와 마케팅 특강이 이어진다. 소설 읽듯 가볍게 읽다 보면 한 기업이 시장에서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발전해가는 생생한 성장사와 그 안에 담긴 경영적, 마케팅적 교훈까지 고스란히 익힐 수 있어 경영학도들에게 특히 유익하다.

저자소개

김성민
㈜아이웰콘텐츠 대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와 헬싱키경제대(현 Aalto Univ) Executive MBA를 졸업했다. 대학 졸업과 함께 출판사 아이웰콘텐츠를 창업했다. 스승인 조동성 교수와 공저한 자기계발소설 [장미와 찔레]를 발표하여, 2008 서울문학인 신인상을 수상했다. 안중근 의거 100주년을 기념해 단편역사소설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를 발표했고, 이후 브랜드 스토리 , 경영교양서 [20대를 위한 경영이야기](전자책) 등을 선보이며 경영 전문 작가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

박산솔
㈜아이웰콘텐츠 작가. 숭실대학교 디지털미디어 벤처중소기업학과를 졸업했다. 공군 ROTC복무를 마친 후 아이웰콘텐츠에 합류해 작가 겸 전자책 제작과 마케팅을 맡고 있다. 등산, 책 읽기, 농구를 좋아하며 사랑하는 아내가 출산을 앞두고 있다. 아들이 태어나면 함께 책을 읽고, 농구를 하고, 히말라야에 오르는 꿈에 부풀어 있다.
.


유창조
동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한국마케팅학회장.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오리건 대학교에서 MBA를 마친 다음, 애리조나 대학교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 등에 관심을 가지고 강의를 하고 있고, SSCI급 국제학술지에 5편, 국내 저명학술지에 4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광고학회장과 소비자학회장을 지냈다. 한국소비자학 최우수 논문상, 갤럽우수 논문상, 경영학연구 최우수논문 심사자상을 비롯한 다수의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유명 기업체와 공기업의 자문교수를 맡고 있다. 학자로서 해야 하는 강의와 연구 및 봉사활동을 즐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수행하면서, 저녁시간 주변 선배, 친구, 후배들과 와인을 한 잔 하며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목차

들어가며
Part 1. 블랙야크 스토리
Part 2. CEO 인터뷰
Part 3. 마케팅 특강
덮으며

연관도서 목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