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책
  • 비즈니스/경제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이론/전략
상품생명주기이론에 따라 마케팅
대출 QR 코드
상품생명주기이론에 따라 마케팅
책 정보 리스트
저자
전학성 저
출판일
2013-04-01
출판사
액션러닝 코칭북
유형
공급일
2017-01-20
용량
0BYTE
모바일
지원가능
EAN
2000000013041
공급사
오피엠에스
누적대출
0
대출
0/1
예약
0/3
대출 QR 코드 란?

좌측에 위치한 QR 코드를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QR 코드 리더기로 스캔하시면 전자 도서관 App 실행 및 자동 대출 처리가 되어, 보다 손쉽게 대출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작품소개

마케팅 분야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상품생명주기이론에 따라 마케팅의 전개 과정을 ‘도입-성장-안정-쇠퇴-불황-회복기’의 순으로 접근하면서 각각의 단계에 맞추어 가장 대중적이면서 위력적인 최신 마케팅 기법을 소개한다. ‘마케팅’은 용어 그대로 ‘공급이 수요보다 많은 경쟁 시장에서 마케터가 생존을 위해 수행하는 시장 활동’을 말한다. 나날이 치열해지는 브랜드 간의 경쟁 그리고 우리의 시선이 머무는 모든 곳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광고들. 이제 자본주의가 성숙해 가고 있는 오늘날 경영과 마케팅은 모든 이가 생존을 위해 알아야 할 삶의 필수지식이 되었다. 20세기 최고의 경영 구루로 평가받는 피터 드러커 교수는 일찍이 “21세기 기업 활동에서 혁신과 마케팅을 빼고 나머지 모든 것은 아웃소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케팅의 중요성을 새삼 일깨워주는 통찰력 있는 말이라 할 수 있다. “성공적인 마케팅은 세일즈를 불필요하게 만들고 성공적인 브랜딩은 마케팅을 불필요하게 만든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을 좀 더 쉽게 해석해보면 “세일즈를 하는 사람 위에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 있고 마케팅을 하는 사람 위에 브랜딩을 하는 사람이 있다”는 말이 된다. 소비재 시장을 표준으로 우리나라 대부분의 시장이 ‘세일즈’ 중심에서 ‘마케팅’ 중심으로 최근에는 ‘브랜드’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1997년 말 IMF외환위기가 발생하기 이전의 한국은 고성장 국가로 이른바 “만들면 팔린다”는 말이 실감나던 시절이었다. 이때가 세일즈 전성기였고 과감한 투자와 추진력 즉 ‘남성성’이 각광을 받던 시대였다. 그러나 1999년 이후부터는 “만들어도 팔리지 않는” 시대가 시작되었다. 이제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애프터서비스’는 기본이고 여기에다 섬세한 타깃팅과 고객관리를 통한 감성적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생존을 담보할 수 없는 시장이 된 것이다. 따라서 섬세함과 관계관리 등 ‘여성성’이 강력한 조직의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2008년 말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의 세상은 더욱 본격적인 드림 소사이어티로 발전하고 있다. ‘꿈’ ‘개성’ 그리고 ‘스토리’가 경제적 부가가치를 만드는 시대에는 브랜드 마케팅이 필수적이다. 브랜드 마케팅을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활동이라고 보면 오산이다. 꿈과 열정 그리고 프라이드를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맺는 활동이라고 해석해야 하기 때문이다. ‘인문학과 기술의 교차로’ ‘Think Different’로 대변되는 애플의 성공신화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애플과 같은 아우라 브랜드의 성공신화는 폭넓은 인문학적 소양과 감성 디자인 그리고 단순하고 놀라운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창의성이 조직경영에 핵심 역할을 하는 브랜드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와 같이 마케팅의 세계는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그 흐름을 이해하면 세상이 더 흥미진진하고 새롭게 보일 것이다.

저자소개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코칭북은 잠재의식에 자신이 추구하는 모습을 스스로 주입하여 자신을 발전시키는 셀프코칭 기술을 요약 기술에 적용한다. 사실의 Point를 잡아 사실을 통해 깨달은 발견의 Outline과 Information을 나열하고 발견한 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교훈이 되는 News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개하여 자신의 변화를 위한 교훈 즉 Thought 를 자기 언어로 선언함으로써 코칭북이 완성된다.

목차

판권 페이지
상품생명주기이론에 따라 마케팅

연관도서 목록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