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소개
수년간 소매기업을 관찰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물류 유통 재고관리 머천다이징 고객 서비스와 같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비즈니스 기능과 혁신적인 온라인 기술을 통합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그리고 전통적 소매기업이 온라인-오프라인 통합기업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었던 비결을 설명하고 반대로 상거래의 기본을 망각하고 온라인에서 사라져간 닷컴기업들의 실패 원인도 규명한다. 오늘날에도 소매 전쟁의 핵심은 결국 공급 이다. 그 무대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 걸쳐 있으며 그 무기는 소비자 지향적인 판매와 마케팅 조직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인터넷이다. 복잡하고도 새로운 기술과 전략이 요구되지만 목표는 결국 고객의 문제를 경쟁자보다 현재의 솔루션보다 더 잘 해결하는 것이다.
저자소개
판권 페이지
소매 전쟁
목차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코칭북은 잠재의식에 자신이 추구하는 모습을 스스로 주입하여 자신을 발전시키는 셀프코칭 기술을 요약 기술에 적용한다. 사실의 Point를 잡아 사실을 통해 깨달은 발견의 Outline과 Information을 나열하고 발견한 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교훈이 되는 News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개하여 자신의 변화를 위한 교훈 즉 Thought 를 자기 언어로 선언함으로써 코칭북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