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소개
이미지 전략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삼국지 등장 인물들의 성공과 실패에는 어떤 이미지 전략이 숨어있는가! 이미지 전략은 한 사람 나아가 한 집단의 성공과 실패를 가늠해 보는 새로운 인식틀이다. 이 책은 ‘어떻게 성공했고 어떻게 실패했는가’보다는 ‘왜 성공했고 왜 실패했는가’를 따져보는 좀더 근본적인 질문에서 출발한다. 이미지 이론을 이용해 삼국지 등장인물들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그 안에 담겨 있는 성공 전략의 비밀을 캐낸다. 삼국지에서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치밀한 전략을 구사한 인물과 그렇지 않은 인물의 명암이 가장 극적으로 대비된다. 조조 유비 손권 등 삼국지의 인물들의 행적을 텍스트로 삼아 중요한 전기마다 그들의 핵심적 속성(천시 지리 인의)과 부수적 속성(군사 전략 장수)을 헤아림으로써 성공과 실패의 구체적 인과관계를 밝혀낸다. 이미지 이론으로 본 삼국지는 시종일관 등장인물들의 이미지 구축 과정을 기록해 놓은 ‘이미지 전략서’라고 할 수 있다.
저자소개
판권 페이지
이미지 전략
목차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코칭북은 잠재의식에 자신이 추구하는 모습을 스스로 주입하여 자신을 발전시키는 셀프코칭 기술을 요약 기술에 적용한다. 사실의 Point를 잡아 사실을 통해 깨달은 발견의 Outline과 Information을 나열하고 발견한 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교훈이 되는 News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개하여 자신의 변화를 위한 교훈 즉 Thought 를 자기 언어로 선언함으로써 코칭북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