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소개
미국에서 현재 가장 ‘핫’한 항공사인 제트블루는 어떤 직책이든 새로 채용된 직원을 2주마다 한 번씩 오리엔테이션 교육에 참여시켜 ‘고객우선’이라는 가치를 전파한다. CEO가 직접 교육을 시작하고 CFO는 회사는 경영 상태를 설명하고 질문과 답을 받는다. 이렇게 교육을 받은 직원이 일하는 회사가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닐까?
저자소개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에서 마케팅 및 매니지먼트를 강의하고 있다. 그는 또한 세계적인 컨설팅 그룹 액센추어(Accenture)의 수석 파트너이며 시장조사전문 회사 J.D 파워(J.D Power)와 인력 개발 매칭 업체인 어소시에이츠(Associates, Inc.), 컨설팅 및 국방 기업인 부즈 앨런 앤 헤밀턴(Booz Allen & Hamilton)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목차
소개의 글 8
제1장 현대 비즈니스 전략 사고의 기원 15
제2장 형편없는 사업은 없 다 55
제3장 우리는 왜 사업을 하는가 89
제4장 비즈니스 성배를 찾아서: 장기간 수익을 내는 성장 121
제5장 자신의 전략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 155
제6장 올바른 전략을 찾기 185
제7장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215
제8장 브랜드를 만드는 것, 브랜드를 죽이는 것 235
제9장 무엇이 제품을 의미 있게 차별화하는가? 275
제10장 위대한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비롯되는가? 305
제11장 무리에서 벗어나기 위한 전략 347
제12장 과녁의 정중앙을 맞추기 409
주석 433